본문 바로가기
인생

무엇이 성공인가? 시낭송 - 랄프왈도에머슨 - '지금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잠언시집 중.. 류시화시인엮음

by 뽈뽀리 2022. 3. 19.
반응형






오늘은 제가 낭송한 시를 올려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XreGch6Nas


 

 

무엇이 성공인가

자주 그리고 많이 웃는 것
현명한 이에게 존경을 받고
아이들에게서 사랑을 받는 것
정직한 비평가의 찬사를 듣고
친구의 배반을 참아내는 것
아름다움을 식별할 줄 알며
다른 사람에게서 최선의 것을 발견하는 것
건강한 아이를 낳든
한 뙈기의 정원을 가꾸든
사회 환경을 개선하든
자기가 태어나기 전보다
세상을 조금이라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놓고 떠나는 것
자신이 한때 이곳에 살았음으로 해서
단 한 사람의 인생이라도 행복해지는 것
이것이 진정한 성공이다.

-랄프 왈도 에머슨 -




그떄친구가 선물한 책은.. 어디갔는지.. 이책은 내가 2006년경 다시 산 책이다...





20대초반
대학교에 들어가서
부산에서 온 친구가
생일 선물로 준 시집

그 당시 시를 읽던 때가 아니라
어색했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시를 알려준 친구에게
돌이켜보면 너무 감사한 마음이든다..

경북대심리학과 01학번
부산에서 온 친구 윤원이는
지금 어디서 잘 살고 있으려나..
내가 학교을 휴학했을때 쯤
2002년에 다시 수능치고
부산교대로 갔다는 말도 들은거
같은데... 잘 살기를 바란다
친구야
🙏


유명한 #류시화시인 이
좋은 시들을 직접 엮어서
담은 책인데... 좋은 문구들이
너무 많은 #잠언시집 이라
지금 읽어도 너무 좋음~~~
추천합니다 !!


가장 유명한
#지금알고있는걸그때도알았더라면
그리고..
다른 시들도 너무 좋은데..
앞으로 하나씩 시낭송을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모두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시길 바라겠고
제가 올린 글 하나가
누군가에게는
행복의 길로
인도하기를 바라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