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

[사주명리/타로] 도화살? 나는 도화살이 있는가? 도화살은 뭔가? 대체 좋은건가 안좋은건가? 요즘 연예인들은 거의 도화살을 가지고 있다..!연예인사주 도화살 절대 나쁘게만 볼 수 는 없다~!!

by 뽈뽀리 2018. 10. 12.
반응형


 

 

 

 

 

 

 

 

 

 

 

 

 

 

 

 

 

 

 

 

 

 

 

 

 

 

 

[사진출처: 카스스토리친구 韓相旭]

 

 

 

 

 

도화살

 ]

 

 

사람이나 물건을 해치는 독하고 모진 기운을 살이라고 하며, 남자든 여자든 이 도화살이 끼면 과도하고 잘못된 성욕으로 재앙을 당하게 된다고 믿고 이를 꺼린다. 이 도화살이 낀 여인은 얼굴 한 부분이 홍조를 띤다는 속설이 있다. 이런 여자는 한 남자로는 음욕을 채우지 못하여 여러 번 개가하게 되며, 이런 여자를 만난 남자는 몸이 쇠약하여 죽게 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사주()에 도화살이 있는지 철저하게 따지는 풍습이 있었다.

따지는 법은 생년이나 생일에 12 간지()의 신·자·진(··)이 있으면 유()가 든 사주가 도화살이며, 인·오·술(··)은 묘()가, 사·유·축(··)은 오()가, 해·묘·미(··)는 자()가 도화살이라 하여 이런 관계가 성립되는 것을 금기하였다.

또 신 ·자 ·진 중 어느 한 좌향에 쓴 묘가 있고 유방()으로부터 이 묘쪽으로 흘러드는 물길이 있었는데 그 묘의 후손들에게 대대로 근친상간()의 재앙이 자주 일어났다는 설화도 있다. 이것은 여기서 따지는 12지가 반드시 연·월·일·시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님을 설명해준다.

그러나 현대에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예전처럼 부정적으로만 해석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이성의 주목을 끌고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긍정적 요소로 여기기도 하며, 특히 연예인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사주라고까지 이야기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도화살 [桃花煞] (두산백과)

 

 

 

 

 

 

 

 참고: http://amoureye.blog.me/220666536048

 

 

 

 

저는 도화살이 없네요..ㅎㅎ

 

일지가 酉 인데,,, 그럼 지지에 午 가 있어야 하는데 없군요..ㅋㅋ

 

근데.. 어디 보면 그냥 지지에  午, 酉, 子, 卯   가 있으면 도화살이라고 말하기도 하던데

 

그냥 그러려니 재미로 보시면 좋을듯..

 

요즘은 도화살이 있는 사람들 나쁘게 보는 세상 아니라

 

연예인 사주라고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그럼 잘 보시공~~~ 모두 행복하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해당 상품의 주체가 아니며 상품의 주문,반품 등 의무,책임은 각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