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명신청을 하다... 개명신청이유? 개명신청서류? 2~3개월이나 걸리다더니,, 딱25일만에... 개명허가 결정!! 이제는 金炡芫

by 뽈뽀리 2022. 7. 5.
반응형

 

 

 

야호!!!
드디어.... 개명신청한지..
2022년 6월9일 신청 후
대구가정법원 의성지원에 6월10일에 접수
그리고 7월4일에 개명허가결정
등기우편 송달했다고 문자가 왔다 ^^

ㅋㅋㅋ
개명신청하고 25일 만에...
평일로 치면 17일만에...
생각보다 너무 빠르게 결정나서
기분이 좋쿤 !!






네이버에 떠도는 블로그글만보고..
서류를 추가로 더 발급받아서
돈이 더 들었다 ㅎㅎ

개명신청하기 전에
관할법원에 전화해서 확인하는것이
중요할듯~~~

굳이 필요없는 제적등본이
아직도 내손에 있다 ㅋㅎㅎㅎ
개명신청시 서류
부모의 가족관계증명서는
내가동사무소에가서
발급 받을 수가 있다..
무인발급기에는 안되고~~

인터넷으로 신고하나
직접 법원에 가서 신청하나
수입 인지 송달료는 동일하다고 함~!!
혹시나 궁금한 분들이 있을까봐~~~


개명신청이유를 좀 넉넉하게
이왕이면 구구절절하게
쓰는게 좋은 것 같다..
담당자가... 여기까지 쓰라고..
일반인들이 보기엔 좀 길게써야하네?
이렇게 길게 쓸말이 뭐가있다고...
하겠지만.. 길게써야한단다...ㅎㅎ
나는 아주 꽉꽉!! 채웠다
개명신청서 사진을 못찍었네 ㅋㅋ

개명 및 등록부정정 신청 이후 절차
종이 안내문 보면...
미성년자는 3개월 이상 걸린다고
되어있어서.. 오래 걸릴 줄알았다 ㅎㅎ
근데.. 아무래도 시골이라서
빨리 된거 같다 !!

 

 


중요한 사항은
허가결정문을 받고 1개월 이내에
구청 민원여권과 가족관계등록팀에
신고를 해야한다...
안하면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주의사항!!!

2주이내에 해야한다고 하니...
서류가 도착하면 바로가서
신청해야겠다!!

일단 개명신청했고

아주 빠르게 법원에서 개명허가가 났다

그렇다면.. 나는 왜 ? 개명신청을 했을까??

이름을 딱 들으면.. 아~~~ 할텐데..

일단.. 원래 태어나면서 받은 이름은

김 정 은 

이었다.. 두둥!!!

예전에는 그래도 이름 예쁘네

연예인이름이랑 같네~~ ㅋ

이정도였다..  근데.. 이제는 대놓고

북한김정은과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동일시하고 미사일 그만 쏘라는 둥

김정은이라서 그러냐는 둥.. 비하발언을

자주 듣게되면서 스트레스를 받게되면서

바꾸려는 이유도 있다..

 

내 이름을 알 정도의 나이게 되었을때,,

자주 많은 사람들이

은정과 정은을 헷갈려했지만

그냥 참았다고 한다 ;;;

그렇지만.. 이렇게 흔해빠진

이름을 지은 부모님께

이름 마음에 안든다고

바꿔달라고 계속 말해왔엇다....

그리고 어느 때부터

한자의 뜻을 생각하면서

한자 뜻대로 살아가는 건가... 이런

생각이 들면서...  더 이름을 바꾸고 싶었다!!

곧을 정, 은혜 은

사람이 너무 곧아서 뿌러질 정도로

내 생각을 굽히지 않았다.. ㅜㅜ

그래서 나는 내 이름때문에 내가

이렇게 바르고 곧은 편인 줄 알았다

그리고 은혜를 입으면 꼭 몇 배로 돌려주고

갚아주는.. 그런 성격도 이름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 일부 맞을 수도 있겠지만,,,

 

사주를 공부하고 부터는

내 이름 때문에 이렇게 사는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하지만 이름도 잘못 지어졌다는 

사실을 알았다... 돈 좀 주고

이름짓는 곳에 가서 좋은 이름을 

지었더라면... 하는 아쉬움 ㅠㅠ;;;

 

굳이 신유일주로 간여지동이고

단단한 신금아 아래위로... ㅠ

더 곧아서 어쩔려고... 

너무 곧고, 융통성없는 성격

너무나 솔직한 나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면서

주변에 많은 사람들에게 불편을 주고

눈총을 받았으며,,, 지름길로 갈 수 있는 것도

먼 길돌아서 그것이 옳다면 목에 칼이 들어와도

옳은 일은 한다라는 신념으로 살아왔던 것 같다

솔직히 이름 탓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다..

성명학을 공부하면서 ...

원형이정을 따져보면..

나는 항상 중절... 중간에 끊어지는 

한자로 만든 이름이었다...

  굳이 금이 많은 사주인데..

또 정은이라니... ;;;

 

내 사주에 필요한 목화가 들어간 이름으로

지었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쉽지만..

내 인생에 그런 시련과 아픔이 없었다면

지금처럼 나에 대해서 심오하게

공부하고 연구하고 살았을까?

 

내가 왜 태어났는지

내가 왜 이렇게 사는지

나는 왜 이모양인지

궁금해서 명리학을 공부했다

그리고 알게되었다.. 

내가 왜 이런 인간인지...

그래서 다행스럽다..

내 인생 딱 불혹만큼 살고

내 이름을 바꾸게 된게

어쩌면 다행인지 모른다...

 

오히려 지금의 나를 있게 해준

김정은 이름에 감사해야할지도....

하지만.. 다시는 그 이름으로 돌아가고싶지도

돌아가지도 않을 것이다..

 

이제는 중도 포기하고 그만두는 일은

하지 않을꺼다.. 무슨일이든

끝까지 가지 못했고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 성공이라는 걸

해보지 못했다...

결국 성공할때 까지해야

성공을 하는 법인데..

어떤 일이든... 모두 중간에 그만뒀으니...

늘 뒤 돌아보면서 아쉬워했다..

 

그러나

이제는 빛날 정 팥꽃나무 원

김정원 이다..

인명한자 (8142자) 중에서 고르고

원형이정을 생각해서

한자획수에 맞춰보니..

팥꽃나무 원 밖에 없더라는..ㅎㅎㅎ

나중에 어루만질 완으로 바꾸고 싶다

50대가 넘어가면.. 그럴 생각이다..

그리고 혹시 이름에 

한자 중에..

 

美/淑/順/子/女/恩/惠

아름다울미

맑을 숙

순할 순

아들자

계집녀

은혜 은

은혜 혜

마음 심이 들어간 한자가

안 좋다고 한다~~~

마음고생한다고 하는... 말이..

은혜은 은혜혜 

쓰는... 은혜들은

마음고생 많이 하고 살아가는가..

싶은 궁금증이 든다~~~~

그 외에도 이름에 들어가면

안좋은 한자들 많겠지만..

이름을 바꾸는데.. 굳이 

안좋다고 하는데 또 그런 한자로

바꿀 필요는 없지 않겠는가..

믿던 안 믿던..

안 좋다고 한다면...

좋은 쪽으로 하는게 

좋을테니.. 심적으로도

 

암튼.. 앞으로 지니힐즈가든

정원을 만들면서 꾸미면서

살아갈 생각이니깐.

김정원

김가든

으로 개명을 했다.. ㅋㅋㅋ

외국이름은..

킴가든~~ㅎㅎㅎㅎ

기억하기 좋겠지..ㅋ

 

그래서.. 내가 개명하는 이유

1. 이름이 원래부터 마음에 안들었다
너무 흔한 이름...이라 싫었다

2. 북한 사람과 이름이 같아서
사람들이 은근이 비하하고 놀리는 느낌?

3. 김정은 한자 곧을정 은혜은
내사주와 안맞기도하고 성명학으로
원형이정으로보면.. 중간에 끊어지는
이름이라 안좋다!!

이 세가지 이유였다...

(법원에서 세번째 이유는 적지 않았다 ㅋ
미신이라고 취부할까봐...)

내가 왜 개명을 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알아야 할 필요가있고

이름을 지어주는 사람에게 기대기보다는

이름을 어떻게 지으면 되는지

공부를 좀해서 내 이름 내가 짓는거

추천함!!

 

이름이 바뀌도록 허가가 된날..

상당히 기념비적인 날이다..

7월4일..

기억하려고 미뤄뒀던 포스팅을 

이제서야 함 ㅋㅋ

 

이제 잘지내보자~~

김정원 ^^

김가든

빛나는 팥꽃나무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