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진주의 명물 맛집~~~ 호호 닭발!!! 역시 매콤하면서 숯불향이 가득한 뼈있는 닭발과 국물맛이 끝내주는 조개탕!! 아..쩝쩝 먹고싶다~~!!

by 뽈뽀리 2022. 1. 8.
반응형

 

 

 

 

2015-12-05 01:56 

 작성했던 글을 옮깁니다...

 

 

 

내가 정말 사랑했던

닭발집.. #호호닭발

 

오랜만에 추억을 더듬어..

생각이나네요 ㅠㅠ

 

진주에 언제 한 번 가려나...

예전에는 자주갔는데..

 

코로나되면서..

뭐 거의 이동이 없으니..

못간지 3~4년 된거 같네요..

대전에서 호호닭발 먹고싶어서

가서 먹고 포장해 온적도 있었는데.. ㅋ

 

아직도 잘 있을라나요?

마지막 먹으러 갔을때

주인분이 바뀌셨는데,,

맛도 살짝 바뀐 느낌?

이었던 거 같았거든요..

 

궁금한.. 진주호호닭발

오늘 같은 추운 날..

소주에 조개탕에 닭발..

너무 생각나네요... 

 

사진으로만 봐도...

맛있어 보이는... 호호닭발

그.립.다. 그때...

그리운건.. 그때일까?

그때의 나일까?

 

 

 둘다!!!

 

 

 

 

 

-------------------------------------------------------------------------------------------------------

 

 

오랜만에 경남 진주에 가게되었는데...

 

 

올 여름에 가서 

 

급 닭발이 먹고 싶어서

 

 검색 후 찾게된

 

"호호닭발~~~~"

 

처음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 담에 또 생각나서

 

진주 내려왔을때 

 

한 번 더 먹은 적이 있던...

 

호호 사직 닭발

 

사직은 부산....

 

사직동에서 만든거....라는건가?

 

ㅎㅎㅎ

 

뭐... 그닥 중요하진 않은거 같지만..ㅋㅋ

 

 

약간 숯불에 그을린

 

뼈있는 닭발의

 

그맛을 잊을 수가 없어서

 

늦었지만

 

친구와 함께~~~

 

고고~!!!!

 

 

 

 

 

호호닭발

 

(주) J&M FOOD

 

가맹점문의 1899-5526 ?

 

 

진주하대점

 

055-761-5526

 

 

 

 

 

호호닭발

메뉴

 

아주 심플합니당!!

 

 

 

1. 닭발(뼈 있는)

 

2. 닭날개

 

3. 뼈없는 닭발

 

4. 닭도리탕

 

5. 조개탕

 

 

 

 

그날 거의 12시 다되어가는 시간이었는데..

 

사람들 단체 회식을 하는거 같더라고요~

 

바람이 정말 많이 부는 

 

추운날이어서 그런지

 

조개탕이 진짜 뜨끈하니 맛났어요!!!

 

 

나올떄 사진이라..

 

안이 휑하지만

 

들어갈때는 

 

꽉찼었는뎅~~~ ㅎㅎㅎ

 

 

 

 

지난번에 닭날개도 먹었었는데..

 

그것도 양념은 

 

닭발양념이랑 같아서

 

맛있더라고요..

 

아직 뼈없는 닭발과 닭도리탕은

 

안먹었는데...ㅎㅎ

 

그것도 맛날듯~~~ !!

 

일단 내부 인테리어도

 

심플하니 맘에 들어요~~~

 

 

서빙보시는 분도 친절했고요!!

 

같이 나오는 주먹밥도 맛있답니다~~

 

 

 

 

 

 

맛도 매운맛과 그냥 맛 조절이 가능한것 같던데

 

지난번에 왔을때는 매운맛으로

 

해서 상당히 매웠던 기억이 있는데..

 

 

이 날은 그냥 약간 매콤한 정도 였어요~~^^

 

 

친구랑 같이 먹기에 딱! 좋은 맛 ~~ ^^

 

 

 

 

 

 

닭발의 효능~~!!

 

 

닭발의 효능은 여성들의 피부미용과 무릎관절통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콜라겐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

 

리놀렌산이 함유 되어있어 고운 피부를 원하는 젊은 

 

여성에게 좋습니다. 고급요리의 육수나 스프에도

 

사용되며 추위를 많이 타는 분에게도 좋습니다..^^

 

신경통 관절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닭발속에 있는

 

성분중에 아연은 혈당조절 - 당뇨와 정력강화, 면역기능강화,

 

어린이 성장발육 촉진 등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키틴, 키토산은 혈액응고의 촉진을 통한 지혈효과와

 

면역증진 효과 및 항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DHA ,EPA등의 성분은 두뇌개발에 효능이 있습니다.

 

 

 

 

호호닭발 차림표

 

보이시죵?

 

근데 저희는 항상 세트로 먹죵!!! ㅋㅋㅋ

 

 

조개탕이 빠지면 섭섭하고

 

소주가 빠지면 섭섭하죠잉~~~ !!!

 

 

ㅎㅎㅎㅎㅎ

 

 

그래서 

 

준비했습니당!!!

 

 

 

호호닭발 세트!!

 

 

 

 

닭발세트(국내산)

 

닭발 +조개탕+ 소주 = 27,000원

 

--------------------------------

 

 

뼈없는 닭발 세트 (국내산)

 

뼈없는 닭발 + 조개탕 + 소주 = 29,000원

 

 

--------------------------------

 

날개세트 (덴마크)

 

날개 + 조개탕 + 소주 = 28,000원

 

 

(가격은 솔직히 바뀌었을 지도 모르겠네요... 

벌써.. 6년이 지났는데...)

 

 

 

 

저는 항상 1번 세트 먹습니다!!

 

뼈있는 닭발이 더 맛난듯..

 

치아가 약한 분들은

조심하시길요~~~~ !!!

 

 

 

 

 

원래 처음에

 

당근옆에..

 

된장있는 부분에 오이도 있었어요!

 

순식간에 오이가 사라져서...ㅎㅎㅎ

 

오이가 맛나더라고요~~~~ ㅋ

 

 

그리고  좋은데이 한 잔씩 하고 있으니

 

기다리고 기다린

 

조개탕!!

 

 

역시 겨울엔 

 

탕에 쏘주한잔~~~~!

 

캬~~!!!

 

 

역시 이맛이죵 ~~~ ^^

 

 

어떤가요?

 

조개탕 맛나보이나요??

 

ㅎㅎㅎ

 

 

 

 

국물이 진짜 끝내줘요~~!!

 

이런 조개탕은 ...

 

 

저는 처음 먹어본거같아요!!

 

그래서 어떤 느낌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동영상을 찍었어용~~ㅋ

 

 

 

 

 

보글보글~~

 

아... 맛나다..

 

또 먹고싶네용~!!!

 

 

조만간 또 먹으러 가야지...ㅎㅎ;;

 

 

 

 

언제나오나

 

우리의 메인디쉬~~~

 

아하하

 

닭발!!!

 

 

짜짠~~~~!!

 

 

10분은 기다린거 같아요~~

 

아무래도 불맛을 내려면

 

시간이 걸릴듯요~~^^

 

 

기다린 보람이 있어요!!

 

진짜 맛남~~~ 

 

 

 

 

 

어떤가요?

 

양이 많은거 같진 않지만

 

그래도 둘이 먹기엔 딱!

 

약간 모자른게 좋은거죠? ㅋㅋㅋ

 

 

20개가 안되는듯...아마 18개 정도?

 

ㅋㅋㅋ

 

그걸세어보다니...ㅎㅎㅎ

 

 

사라지는 닭발을 보면서

 

너무 아쉬워서 아마 세어본듯...ㅋㅋㅋ

 

 

 

약간 맵긴한데..

 

 

매운거 못드시는 분은

 

정말 매울지도,..몰라요!!

 

 

쿨피스 팔면 좋을텐데...ㅋㅋ

 

 

맛있는건

 

더크게 한 번 더 

 

봐주고~~~ ㅋㅋㅋ

 

 

 

 

그리고 전체적인

 

우리의 안주들의 사진을

 

한 번 봐주고 ~~~ㅋㅋ

 

 

먹고 나니 배가불러서

 

커피를 마시고 싶은데..

 

12시가 넘어서

 

커피숍이 

 

다 문닫고...ㅠㅠ

 

 

차타고 이동하면서

 

엔제리너스 커피숍

 

1시50분까지

 

하는 곳에가서

 

커피마시고

 

우리 다시 대구로 ~~~ 슝~~!!1

 

 

 

 

 

 

 

 

 

인생 뭐 있나요?

그냥 재미있게

즐겁게

행복하게

즐기는 거죠!!

 

 

 

행복하세요~~~♥

 

꼭이요~ ^^

 

 

 

 

 

 

 

 

 

 

 

 

 

 

 

 

 

 

 

 

 

 

 

 

 

 

 

 

 

반응형

댓글